픽셀 9 프로 XL 대 갤럭시 S25 울트라: 치열한 경쟁 예고
곧 출시될 픽셀 9 프로 XL과 갤럭시 S25 울트라가 어떤 경쟁력을 가지게 될지 비교해본다. 픽셀 9 프로 XL에 대한 많은 정보가 이미 공개된 반면, S25 울트라에 대해서는 일부 정보만 확인이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성능과 카메라 업그레이드 등 다양한 면에서 상당한 경쟁력을 예고하고 있다.
삼성의 내구성에 대한 헌신
삼성 갤럭시 S 울트라 시리즈는 시장에서 가장 큰 스마트폰 중 하나이다. S25 울트라는 S24 울트라와 비슷한 크기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며, 티타늄 프레임을 계속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반면, 픽셀 9 프로 XL은 스테인리스 스틸 프레임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삼성 S25 울트라는 최첨단 고릴라 글라스 아머로 화면 보호를 강화할 것으로 보이지만, 픽셀 9 프로 XL은 고릴라 글라스 빅터스 2를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디스플레이 차이점
갤럭시 S25 울트라의 디스플레이는 고릴라 글라스 아머 덕분에 높은 내구성과 빛 반사 억제 능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된다. 픽셀 9 프로 XL은 새로운 "어댑티브 터치" 기능을 도입할 예정이며, 이는 디스플레이가 젖었을 때도 사용자 입력을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게 도와준다.
S25 울트라는 6.8인치 다이내믹 AMOLED 2X 디스플레이를, 픽셀 9 프로 XL은 6.7인치 LTPO OLED 디스플레이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핑거프린트 센서도 픽셀 9 프로 XL에서는 초음파 생체 인식 센서가 도입될 예정이다.
성능 부족을 창의성으로 보완하는 구글
구글의 Tensor G4 칩셋은 여전히 삼성의 Snapdragon 8 Gen 4 칩셋보다 성능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RAM은 두 제품 모두 최고 1TB 저장 용량 옵션에서 16GB, 256GB와 512GB 옵션에서는 12GB가 지원될 예정이다.
AI 기능에서 구글은 Best Take와 Audio Eraser 같은 흥미로운 기능을 제공하며, 삼성은 기능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차별화를 두고 있다. 또한, 픽셀 9 프로 XL은 응급 위성 연결 기능을 통해 더 나은 연결 안정성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대되는 카메라 전쟁
S25 울트라는 1인치 200MP ISOCELL 이미지 센서를 사용한 메인 카메라로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반면, 픽셀 9 프로 XL은 메인 카메라를 제외한 모든 카메라에 소니 IMX858 센서를 사용할 예정이다. 전면 카메라 또한 자동 초점을 지원하게 된다.
줌 기능에서도 두 제품 모두 탁월한 성능을 예고하고 있으며, 픽셀 9 프로 XL은 8K 30FPS 비디오 녹화 모드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평균 이상의 배터리 성능
두 제품 모두 큰 배터리 용량을 자랑할 것이며, 대략 5,000mAh 정도의 배터리 용량이 예상된다. 충전 속도에서는 S25 울트라가 유선 45W로 앞서가지만, 무선 충전에서는 픽셀 9 프로 XL이 23W로 우세할 것이다.
종합 스펙 비교
가장 눈에 띄는 차이점은 칩셋, 카메라 수 및 메가픽셀, 그리고 삼성의 128GB 모델 부재다. 두 제품의 스펙 비교는 이전 세대와도 비슷한 양상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