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비전 프로 전용 앱 출시 안 한 이유 설명

넷플릭스, 차세대 공간 컴퓨팅 ‘비전 프로’에 앱 출시 않는 이유, 그렉 피터스 CEO 밝혀.
넷플릭스 비전 프로 전용 앱 출시 안 한 이유 설명

Vision Pro, 넷플릭스 앱 없어도 인기몰이

최근 Vision Pro 사용자들은 넷플릭스나 유튜브 등 인기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네이티브 앱을 기대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또한, Spotify와 같은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앱 역시 기대할 수 없다고 전해졌습니다. 넷플릭스의 CEO 그렉 피터스는 Stratechery 웹사이트 인터뷰를 통해 이러한 결정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그는 "(Vision Pro에 대한) 투자가 반드시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는 상황을 지켜볼 것이며, 애플과의 논의를 지속하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Vision Pro가 대부분의 넷플릭스 사용자에게 크게 중요하지 않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Vision Pro가 시장에서 성공을 거둔다면, 전용 앱을 '매우, 매우 빠르게' 만들 수 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비전 프로로 디즈니+가 제공하는 독특한 경험

반면 디즈니+는 사용자들에게 Vision Pro를 통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네 가지 몰입감 있는 환경을 포함한 앱을 선보이기로 했습니다. 디즈니 CEO 밥 아이거는 "디즈니에서는 창의성과 최첨단 기술을 결합해 새롭고 놀라운 경험을 만들고자 끊임없이 노력한다. 애플 Vision Pro는 혁신적인 플랫폼으로, 팬들이 사랑하는 캐릭터와 이야기에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해주며, 디즈니 콘텐츠를 더 깊이 몰입할 수 있도록 한다. 우리는 다시 한번 애플과 손을 잡고 세계 곳곳의 사람들에게 특별한 디즈니 경험을 선사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라고 밝혔습니다. 디즈니+는 각기 다른 환경별로 애니메이션과 소리로 생동감을 주며, 영화와 프랜차이즈에서 온 이스터 에그를 통해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기타 스트리밍 서비스, 비전 프로 지원 앱 릴리즈 예정

넷플릭스와 유튜브의 전용 앱이 없어도 Vision Pro 사용자들은 여전히 Safari 브라우저를 통해 이들 서비스의 동영상 스트리밍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 시점에서 넷플릭스는 비전OS용 앱 개발에 시간, 자금, 노력을 투입할 가치가 없다고 판단했으나, 사용자 경험과 시장 동향에 따라 미래에 전용 앱을 출시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았습니다. 다가오는 2월 2일에는 Vision Pro가 정식 발매될 예정이며, Amazon Prime Video와 Paramount Plus도 전용 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가격이 3,499달러 이상으로 책정된 비전 프로는 사용자들이 기존 웹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통적인 방법을 제공함으로써, 초기에 네이티브 앱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Total
0
Shares
Previous Post
레드매직 미국서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 시작

레드매직, 미국서 베타 테스트 프로그램 시작

Next Post
구글 챗 음성 메시지 전송 기능 추가 예정

구글 챗, 음성 메시지 전송 기능 추가 예정

Related Posts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