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23년 극소 이익률에도 휴대폰 사업 호조

삼성의 2023년 4분기 이익 대부분을 스마트폰 부문이 견인했다고? 태블릿과 스마트워치도 역할을 했다고?
삼성전자 2023년 극소 이익률에도 휴대폰 사업 호조

2023년 삼성 모바일 부문, 메모리 사업 제쳐

2023년은 모바일 산업 전반에 걸쳐 도전적인 한 해였으나, 일부 기업들은 시장의 지속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타격을 더 심하게 받았습니다. 삼성은 글로벌 지배력을 오랫동안 유지해왔지만, 애플의 아이폰 15 시리즈가 중국과 같은 주요 지역에서 큰 성공을 거두며 삼성의 갤럭시 S23 시리즈를 능가했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산업 분야에 참여하고 있는 한국의 기술 대기업 삼성은, 갤럭시 판매가 타의 추종을 불허했던 시절에도 스마트폰 사업보다 더 이윤이 높은 부문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젠 그렇지 않게 되었으며, 2023년 4분기에는 오히려 모바일 부문이 한때 번성했던 메모리 사업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스마트폰에서 발생한 삼성의 거의 모든 이익

특히 이전 분기와 여러 해를 비교해보면 놀랍기까지 한 이번 분기, 삼성은 무려 2조 8200억 원의 운영 이익을 기록했으며, 그 중 대부분인 2조 7300억 원이 단일 부서인 MX 및 네트웍스 사업부에서 나왔습니다. 이 사업부는 스마트폰, 태블릿,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스마트워치부터 무선 이어버드, 피트니스 트래커까지)는 물론, 생성 AI, 디지털 헬스 및 XR과 같은 "미래 성장 분야"에 대한 여러 투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태블릿이 애플의 아이패드만큼의 성공을 거두지 않는 이상, 이 부문은 스마트폰이 지배하고 있으며, 판매 및 이익 수치는 갤럭시 S23 및 현재 S24 시리즈와 같은 고급 제품에서 주로 발생하는 것입니다.

2024년 삼성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전망

삼성은 2024년 1분기 고급 스마트폰 수요에 대한 연간 성장, 일반 모바일 산업의 반등, 태블릿 판매의 "유사한" 회복, 스마트워치의 "두 자릿수 가치 성장" 및 TWS 기기(진정한 무선 이어버드로 알려져 있음)의 "약간의 가치 성장"을 전망하며, 접는 스마트폰 시장 부문에서의 리더십 위치를 "확고히" 하려 합니다. 낮은 가격대로 제품을 밀어내는 모토로라의 Razr 기기 등 경쟁사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러한 목표 달성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신형 갤럭시 S24 시리즈 프로모션

베스트바이에서 갤럭시 S24 시리즈를 주문하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됩니다. 현재 갤럭시 S24 울트라 구매 시 15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S24+ 구매 시에는 100달러, 일반 모델 구매 시에는 5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공식 삼성 스토어에서는 적절한 기기를 보상 판매하는 경우, 최대 540달러까지 할인된 가격에 갤럭시 S24 울트라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Total
0
Shares
Previous Post
영국 아마존 Soundcore Liberty 4 NC 특가 할인전

영국 아마존, ‘Soundcore Liberty 4 NC’ 특가 할인전

Next Post
갤럭시 S24 동아시아 시장 석권 중

갤럭시 S24, 동아시아 시장 석권 중

Related Posts

카카오톡 채널 친구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