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 AI를 저가형 스마트폰으로 확대 예정
삼성전자가 갤럭시 AI 기능을 갤럭시 A 시리즈에 도입할 계획이라고 전해졌다. 이는 삼성의 인공지능 지원 기능이 처음으로 중저가 스마트폰에도 탑재됨을 의미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One UI 6.1.1 버전과 함께 이루어질 가능성이 높다.
갤럭시 Z 시리즈 대규모 할인 행사 진행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Z 폴드 6와 Z 플립 6을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512GB 갤럭시 Z 폴드 6 모델은 최대 1,200달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가격은 적격한 기기 반납 시 적용된다. 또한 갤럭시 Z 플립 6의 경우도 512GB 모델에 대해 최대 650달러 할인이 적용된다.
갤럭시 A 시리즈는 삼성의 베스트셀러 제품군으로, 이번 갤럭시 AI 도입이 사용자들에게 더욱 향상된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다른 브랜드인 Oppo가 자사 중저가 모델에 AI 기능을 도입하여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삼성 역시 비슷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보인다.
Counterpoint의 이미지에 따르면, A 시리즈는 삼성의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 다른 브랜드가 AI 기능을 민주화하여 더 저렴한 기기에 탑재하는 방식에서 영감을 받은 듯 하다. Oppo의 경우, 중저가 모델인 Reno 12에서도 고급 모델인 Find X 라인과 동일한 AI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의 이러한 행보는 더 많은 사용자들에게 AI의 혜택을 제공하려는 의지로 볼 수 있다. 앞으로 갤럭시 AI가 중저가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어떻게 활약할지 주목된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