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과 아이폰 사용자, T-Mobile과 Starlink 베타 출시 임박 신호 포착
최근 T-Mobile 사용자들이 삼성 갤럭시 기기에서 새롭게 발견한 위성 네트워크 페이지는 Starlink 서비스의 베타 출시가 가까워졌다는 신호로 여겨집니다. 하지만 어느 지역에서나 서비스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기상 조건 및 구조물에 따라 위성 연결이 영향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위성을 통한 전화 통화는 불가능하지만 인근에 이동통신 네트워크가 있을 경우 긴급 통화는 여전히 가능합니다.
반면, Google의 픽셀 기기는 Pixel Satellite SOS 기능을 지원하며, 이는 Skylo라는 위성 네트워크에 연결되므로 Starlink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Starlink는 T-Mobile과 연계되어 있어 해당 네트워크와는 차별성을 가집니다.
위성 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정보는 현재 Google의 Pixel 9 Pro XL에서 확인되고 있으며, 이는 T-Mobile과 Starlink의 서비스와는 무관한 것으로 보입니다. T-Mobile의 Starlink 서비스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가운데, 다양한 위성 연결 서비스 사이에서 어떤 환경에서 어떤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됩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