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가는 안드로이드 15의 신기능 논의
현재 일부 스마트폰에 안드로이드 14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는 와중에, 기술계의 빠른 흐름에 따라 벌써부터 안드로이드 15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는 단순한 꿈과 소망이 아닌 안드로이드 14 QPR(Quarterly Platform Releases) 베타 3 코드에서 발견된 흥미로운 사항들이 올가을 출시 예정인 안드로이드 15에 포함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오디오 공유와 아우라캐스트 표준 발견
안드로이드 오서리티(Android Authority) 보고서에 따르면, 이 발견은 오디오 공유와 아우라캐스트(Auracast) 표준과 관련이 있습니다. 코드의 복잡한 부분까지 들어가지 않더라도, 이 기능이 내장되면 사용자가 DJ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아우라캐스트,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 소개
아우라캐스트는 새로운 블루투스 기능으로, "아우라캐스트 방송 오디오는 삶을 바꾸는 오디오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오디오를 공유하고, 세상과 더 잘 소통하는 방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라고 공식 아우라캐스트 페이지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아우라캐스트 덕분에 여러 사용자가 단일 출처(예를 들면 스마트폰)에 여러 헤드폰, 스피커, 오디오 기기를 연결하여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아우라캐스트의 다양한 활용 예
아우라캐스트에 대해 이야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2023년 8월 말, 삼성은 업데이트를 통해 "무제한" 수의 갤럭시 버즈 2 프로 헤드폰을 특정 삼성 TV에 연결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아우라캐스트는 극장이나 강의실에서 청각 보조가 필요한 이들을 위한 증강 청취 또는 보조 청취부터, 친구들과 달리면서 스마트폰에서 재생목록을 공유하는 것까지 다양한 사용 사례와 장치 적용 가능성을 열어줍니다.
특히 삼성은 다양한 언어 지원이 번역 장치 없이도 가능하다고 주장하며, 다른 채널을 통한 다양한 언어 해석을 전송하여 이점을 얻을 수 있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안드로이드 15는 이러한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