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들을 위한 폰 대체형 '애플 워치 SE 3' 출시 예상
애플이 다음 달 애플 워치 SE 3를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가격을 낮추기 위해 기존 알루미늄 대신 새로운 견고한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용할 계획입니다. 이는 가격을 200달러 이하로 낮추기 위한 전략으로 보이며, 일부 경쟁사들도 이 가격대의 스마트워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라스틱 소재 사용은 기존 애플 워치와 차별화될 수 있습니다. 현재의 애플 워치 SE 1, 2는 같은 해 출시된 일반 모델과 외관상 큰 차이가 없습니다. 주요 차이는 SE 모델에는 일부 생명 구호 건강 기능이 빠져 있다는 점입니다.
알루미늄 대신 플라스틱으로 차별화
SE 3가 출시되면 애플 워치 SE 2가 마지막 알루미늄 모델이 될 것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버전에 적합한 모델로 보이지만, 이를 어린이의 폰 대체품으로 마케팅하는 것은 적절한지 의문이 제기됩니다. 사용자가 셀룰러 버전 추가 비용과 서비스 요금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는 새로운 폰 구매와 서비스 요금보다는 저렴하지만, 아이들이 스마트폰보다 스마트워치를 선호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첫 애플 워치 SE는 2020년 9월에 출시됐으며, 약 2년 후에는 애플 워치 SE 2가 출시되었습니다. 예정된 애플 워치 SE 3는 애플 워치 시리즈 8의 디자인을 사용하며, 1.61인치 디스플레이와 2021년의 A15 바이오닉 SoC를 기반으로 한 최신 S9 칩을 장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E 3는 아이들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지만, 성인들 역시 만족할 수 있는 훌륭한 성능을 제공할 것입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