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유리 뒷면, 약점 많아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소재로 유리만한 것이 있을까요? 실은 그렇지 않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더 나은 대안들을 소개합니다.
휴대폰 유리 뒷면, 약점 많아

스마트폰 디자인에 유리 대신 다른 재료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스마트폰을 디자인할 때 유리가 최악의 재료 중 하나로 꼽히는 이유와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디자인의 미래와 내구성을 중점으로 한 접근 방식도 살펴보겠습니다.

유리가 최적의 재료일까?

유리는 지문이 잘 묻어나고, 특히 유광 마감일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손으로 잡는 순간 기름진 얼룩이 생겨 반짝이는 광택은 바로 퇴색됩니다. 유명 DIY 유튜버 JerryRigEverything는 "유리는 유리다, 유리는 깨진다"며 유리의 취약성을 강조합니다. 유리는 실리콘이나 나무와 같은 다른 소재보다 오래 견디는 장점이 있지만, 깨지면 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비용이 따릅니다.

그립감 개선

그립감이 좋은 재료를 사용하면 케이스 없이도 주머니에서 떨어지거나 손에서 미끄러지는 횟수를 줄일 수 있습니다. 핸드폰 뒤에 붙이는 고리나 링을 사용하는 것처럼 기능하지만, 불편한 손동작 없이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움과 내구성의 조화

유리보다 강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면서도 더 아름다운 재료로는 세라믹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OPPO의 Find X5 시리즈나 삼성의 갤럭시 S10에 사용된 세라믹 후면 패널은 유리보다 훨씬 강력하고 내구성이 좋습니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

Total
0
Shares
Previous Post
삼성 Z Fold 6와 Z Flip 6, 폴더블폰 경쟁 뜨거워진다

삼성 Z Fold 6와 Z Flip 6, 폴더블폰 경쟁 뜨거워진다

Next Post
애플, 새로운 기술로 경쟁에 대비

애플, 새로운 기술로 경쟁에 대비

Related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