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의 순서
삼성, 갤럭시 Z 플립 7 펌웨어 개발 돌입
삼성이 차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출시를 준비하면서, 갤럭시 Z 플립 7의 펌웨어 개발이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특히 유럽 시장을 위한 소프트웨어가 우선적으로 개발되고 있으며, 다른 지역과 갤럭시 Z 폴드 7의 펌웨어도 함께 준비 중일 가능성이 있다.
갤럭시 Z 플립 7, One UI 7.1 탑재 가능성 높아
갤럭시 Z 플립 7은 삼성의 최신 소프트웨어인 One UI 7 또는 One UI 7.1을 탑재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의 과거 사례를 보면, 새로운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항상 최소한의 One UI 업그레이드를 동반해 출시되었기 때문에 One UI 7.1 적용 가능성이 크다.
새로운 디자인보다는 성능 개선에 집중할 듯
이번 모델이 기존 갤럭시 Z 플립 6와 크게 차별화되는 디자인을 갖추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삼성은 2025년을 목표로 새로운 기술 도입을 준비하고 있다. 갤럭시 S25 엣지와 함께 새로운 XR 헤드셋을 공개할 가능성이 있으며, 1월 열린 언팩 행사에서 암시된 듀얼 힌지 폴더블폰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One UI 7이 폴더블 경험에 어떤 변화를 줄까
One UI 7이 삼성의 폴더블 스마트폰 사용자 경험을 어떻게 향상시킬 것인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갤럭시 AI 기능이 추가될 경우, 폴더블 기기에서 어떤 새로운 활용이 가능할지 주목된다.
의견
삼성이 갤럭시 Z 플립 7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본격화하면서, 하반기 전략 제품 출시를 위한 준비가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One UI 7.1이 제공하는 새로운 기능과 성능 개선이 폴더블 스마트폰의 실사용 경험에 얼마나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지가 중요한 포인트가 될 것이다. 또한, 삼성의 차세대 XR 기기와 듀얼 힌지 기술이 폴더블 시장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지도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