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모바일, 고객 정신건강 보호 위해 988 서비스 대대적 변경
T-모바일은 정신건강 위기 상황에 놓인 고객이 현재 위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자원을 잘 알고 있는 상담사와 대화할 수 있도록 988 전화를 발신자 근처의 센터로 연결하기 시작했다. 이전에는 이러한 988 전화가 전화번호 지역 코드를 기반으로 위기 센터로 연결되어, 즉각적인 상담이 필요한 사람이 다른 주의 도움을 잘 알고 있는 상담사와 연결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었다.
T-모바일 휴대폰으로 988에 전화를 걸면 현재 위치에 가까운 상담사와 연결된다. | 이미지 제공-988 라이프라인
T-모바일은 발신자 근처의 위기 센터로 988 전화를 연결하는 첫 번째 무선 통신 제공자로, 이를 위해 최신 기술인 ‘지오라우팅(georouting)’을 사용한다. 이 기술은 특정 주소가 아닌 발신 지역을 파악하여 해당 지역의 위기 센터로 전화를 연결한다.
“T-모바일의 네트워크는 988 발신자를 지역 위기 팀과 직접 연결하는 최초의 네트워크입니다. 988 라이프라인의 80% 이상의 전화가 무선 전화기를 통해 이루어지며, 많은 사람들이 살거나 일하거나 방문하는 곳의 지역 코드와 다른 번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오라우팅을 통해 도움을 찾는 사람들이 가장 가까운 위기 센터에 도달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곳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울프 에발드손, T-모바일 기술 총괄 사장
T-모바일은 988 전화에 지오라우팅을 도입함으로써 정신건강 지원을 받는 데 장애물을 제거하고 있다. 이미 언어 및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는데도 앞장서 온 T-모바일은 이번에 필요한 상담을 바로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먼 거리를 이동해야 하는 장애물도 해소하고 있다.
T-모바일은 고객의 정신건강 보호를 위한 업계 선두주자로, 4년 전 주요 무선 통신 제공자 중 최초로 988 전화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이는 FCC 마감일 20개월 전의 일이었다. 2022년 7월부터 T-모바일 가입자들은 메시지를 통해 무료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T-모바일은 지속적으로 고객의 정신건강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개선을 이어나갈 것이다.
출처 : 원문 보러가기